Travel & People

2025/03 4

[경치] 이른봄 발왕산에서 본 기막힌 설경

영남지방 곳곳으로 산불이 번질 때 온 국민이 두 손 모아 비가 오기를 빌었다.서울에서는 개나리와 목련이 피기 시작할 즈음 오랜만에 찾아간 평창에서는 눈이 내렸다. 그것도 상당히 많이.하지만 철 모르는 눈이라고 타박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알펜시아는 이미 스키 시즌이 끝났고, 용평에서는 스키어들이 슬로우프를 내려오는 모습이 간간히 보였다.나의 아쉬움을 달래주듯 눈발이 그치고 하늘의 먹구름이 걷히기 시작했다.발왕산의 명물 케이블카를 타본 지도 오래 되었다. 지난 번 스키 시즌 피크 때에는 용평 리조트 주차장에 차를 세우기도 어려웠을 뿐더러 케이블카 타는 줄이 어찌나 길던지 두 시간은 족히 기다려야 한다고 했었다. 그래서 다음을 기약하고 돌아나와야 했다.  지금은 스키 시즌도 거의 끝났고 아침부터 눈비..

Travel 2025.03.28

[예배] 하늘나라에서의 예배

G : 당분간 Book's Day에는 못 만나더라도 페이스톡 같은 온라인이나 번개팅 오프라인으로 재미있는 주제를 놓고 이야기를 나누면 좋겠습니다.P : 네, 저 역시 학교를 떠난지 여러 해가 되어서 그런지 One way로 떠드는 것보다는 Two way로 이야기하는 게 훨씬 편한 것 같아요. 마침 부활절도 한 달 앞으로 다가왔으니 제가 다니는 교회 예배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주일날이면 기독교인들은 교회에 나가서 예배를 드리는데 하나님이 계시는 천국에서는 어떻게 예배를 볼지 궁금했어요. 마침 요한계시록 연속 강해설교를 하시던 중 목사님이 이게 바로 천상에서의 예배라고 하셨어요.하늘나라에서의 예배 실황을 사도 요한이 계시록 4장과 5장에서 객관적이고 사실적으로 묘사한 대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늘에 열린..

Holiness 2025.03.17

[Book's Day] 시즌 1을 마치면서

G : 매달 B자 닮은 13일이면 Book's Day에 제가 Guest로서 교수님이 읽은 책의 내용을 소개해주시는 대담을 해왔는데요, 벌써 3년이 넘었다고요?P : 네, 그 동안 올린 글이 40편이 넘어 주로 어떤 책을 소개했는지 알아보고 싶었어요. 그리고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가 Travel & People, Law in Show & Movie, Naver KoreanLawpedia 세 개나 되어 어디에 무슨 기사를 올렸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그래서 시즌 1로 일단락 짓고 제 블로그에 소개했던 책 내용을 찾아보기 쉽게 주제 별로 분류해 보았습니다.  G : 읽었던 책을 다시 읽는 이점은 무엇일까요?P : 그게 좋은 점을 백영옥 작가는 다음과 같이 묘사했어요. 얼마 전 친구들과 최신 개봉 영화 ..

People 2025.03.13

[인물] '광화문 연가' 이영훈 스토리

덕수궁 돌담길을 따라 정동극장쪽으로 걷다보면 로타리의 정동교회 앞에 이영훈 노래비가 세워져 있다.마치 '광화문 연가'의 한 소절처럼 '눈 덮인 조그만 교회당'(정동교회 구관) 건너편에 그의 노래비가 자리잡은 것이다.[1]서울 도심에서 덕수궁 돌담길과 시립 미술관, 정동극장이 있는 낭만적인 거리의 정취를 느끼게 해주는 노래비를 만나다니 반가웠다.  이 노래비는 가수 이문세의 음악 파트너로서 수많은 히트곡을 작사ㆍ작곡한 이영훈의 1주기를 맞아 2009년 2월 서울시 지원을 받아 건립되었다고 한다. 노래비에는 다음과 같은 글과 그의 대표곡 중의 하나인 '광화문 연가' 노랫말과 대표곡 목록이 새겨져 있다. 영훈 씨! 이제! 우리 인생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은 영훈씨의 음악들과 영훈씨를 기억하기 위해 우리의 일상..

People 2025.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