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 People

공지사항

한눈에 보는 T&P 콘텐츠

Onepark 2022. 7. 23. 21:04

블로그 항목이 늘어남에 따라 키워드 없이는 기사를 찾아보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Travel & People 콘텐츠 조견표(早見表)를 만들었지요.

강단 시절부터 운영해온 Law in Show 블로그, 한국의 법제를 해설한 KoreanLII까지 망라하여 주제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지름길을 제시하였습니다.

 

❑ Contents at a Glance

   ❍  Travelogue  다시 가고 싶은 인상적인 해외 여행지

   ❍  Great men   위인전에 나오지 않은 동ㆍ서양의 큰 인물론

   ❍  AI, ChatGTP  인공지능과 챗GTP가 만드는 別세계

   ❍  Law in old Movies   법적 관점에서 본 1990년대 영화

   ❍  Poetry in English  영어와 우리말로 읽어보는 국내외 아름다운 시와 노래

      ⇒ 법률 개념과 관련이 있는, KoreanLII에 포함된 한국 시, 외국시 포함

      ⇒ KoreanLII에 관련된 항목이 없아 개인 블로그에만 올려놓은 한국시

    ❍  Wikipedia-syle Korean law encyclopeia  영어로 설명한 한국의 법률제도

 

❑ Blog History

Kakao 방침에 따라 2022. 7. 23을 기해 기존 Daum 블로그의 기사를 모두 Tistory로 이전했습니다.[1]

Tistory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토대로 블로그의 내용도 일부 정리하였으며,

그 결과 TISTORY 에는 여행지와 인물을 소개한 Travel & People과 영화 속의 법률 이야기 등을 다룬 Law in Show & Movie 두 종류의 블로그가 있습니다.

❍ '法 (law)'이라는 렌즈를 통해 주변을 관찰하되,

❍ Travel & People 주제를 중심으로 하는 Tistory 기사와

영화, 공연, 전시회에서 보고 느낀 세상 사는 이야기를 올리고자 합니다.

 

❑ Administrator's Note

❍ 은행원 > 법학교수 > 은퇴한 老학자로 신분이 바뀌었습니다.

❍ 2011년부터 운영해 온 온라인 법률백과사전 편찬 작업을 계속하고,

❍ '사람들 사이에 있는 섬'을 찾아다니며 다채로운 글과 기록을 남기고자 합니다.

❍ 앞으로도 국내외의 아름다운 詩와 노래를 영어로 번역하는 일에 주력할 작정입니다.

 

* 페루 안데스 산맥 고산지대에 건설된 잉카제국의 도시 마추피추
* 피라밋과 낙타부대가 등장하는 오페라 "아이다"의 무대
* 파리의 에펠탑 주변 경관

 

인류 문명(人類文明)은
경이로운 자연이 바뀐 새 모습

History shows [2]
How human beings have mimicked
Gorgeous aspects of Nature.

❑ Finding Analogies

지난 수년 간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가상공간에 하나의 도시를 건설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인류 문명사를 보면, 인간은 아주 높은 산 위에 도시를 건설하기도 했고, 고대 이집트처럼 사막 위에 피라밋을 세우기도 했지요. 어떤 도시는 그 자체가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자연은 일출이나 일몰 장면이든 첩첩 쌓인 산맥의 스카라인이든 그 자체만으로 숨막힐 듯한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여기서 뭔가 공통점이랄까, 어떤 일관된 흐름을 찾아볼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미력(微力)이나마 제 블로그에 그 비슷한 것을 기록으로 남겨둘 작정입니다.

 

* 운해(雲海)에 싸인 전라북도 마이산.  사진출처: 마이산지기 구법서.
* 페루 와카치나 사막의 환상적인 저녁놀

Note

1] 블로그 항목 수가 많아짐에 따라 이것도 도시계획을 세우듯이 체계적으로 관리할 필요를 느낀다. 그렇지 않으면 기사를 찾다가 미로처럼 헤멜 수도 있기 때문이다. 

 

2] 인류 역사를 돌이켜 보면 처음엔 자연의 위력을 피해서 살다가 점차 그에 동화되고 모방하면서 극복하는 방법을 찾아냈다.  인간은 자연의 아름답고 신비로운 면을 본떠 문명의 발전을 이룩했다.

아주 자연스럽게 미국의 어느 교포는 성경의 한 챕터를 회사의 경영지표로 삼아 크게 성공을 거두었다. 하형록 회장은 잠언 31장(Proverbs 31)에서 추출한 "고객의 성공을 돕고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모토로 미국 유수의 건설회사 TimHaahs (주차빌딩 설계 및 시공 전문)를 경영하고 있다. 개신교 목사이기도 한 하 회장은 기독교 신앙을 바탕으로 하는 사업 방식을 직접 적용하여 일터 선교사 교육훈련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관련 서적으로는 하형록 지음,《P31: 성경대로 비즈니스하기》 (두란노, 2015), 《P31 WorkBook: 성경대로 비즈니스하기 워크북》(국제제자훈련원, 2017), 《페이버: 하나님의 특별한 선물》(청림출판, 2017) 등이 있다.